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주 <캥거루 섬> 가볼 만한 곳, 먹거리, 즐길거리

by future self 2024. 2. 12.

씰 베이의 아기 물개

 

남호주(South Australia) 해안에서 불과 13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캥거루 아일랜드(Kangaroo Island)는 호주의 다양한 야생 동물을 자연 서식지에서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또 비옥한 농지에서 생산된 맛있는 요리와 숨 막힐 듯한 지질학적 경이로움으로 가득해 여행자를 유혹합니다. 오늘은 매 순간이 훼손되지 않은 아름다움과 진정한 경험이 공명하는 캥거루 아일랜드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호주 <캥거루 섬> 가볼 만한 곳 : 씰 베이

캥거루 아일랜드는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천국으로, 호주 토착 야생동물을 가장 순수한 형태로 관찰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호주 최대의 물개 서식지인 씰 베이(Seal Bay)에서 모험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짧은 산책로를 따라 거닐거나 가이드 투어를 선택하여 장난기 가득한 새끼들과 함께 있는 어미 물개와 어미 물개를 놓고 경쟁하는 수컷 물개의 인상적인 모습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야생 물개를 이렇게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다는 것은 흔한 경험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전문가가 아니어도 가까이에서 이들을 관찰하며 그들의 일상생활을 엿볼 수 있으며, 씰 베이(Seal Bay)를 해양 생물과 친밀한 관계를 맺고자 하는 사람들이 꼭 방문해야 할 곳으로 만듭니다. 또, 섬의 이름대로 이곳은 캥거루와 왈라비 종이 서식하는 다양한 생태계의 본거지입니다. 유칼립투스 나무에 둥지를 틀고 있는 야생 코알라와 수줍어하고 매혹적인 단공류인 바늘두더지 관찰을 포함하여 섬의 숨겨진 보물을 밝혀내는 전문가들이 이끄는 가이드 야생동물 투어에 참여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많은 조류 관찰자들은 캥거루 아일랜드 야생의 자연 사운드트랙에 울음소리를 더해 섬을 고향으로 삼는 다양한 조류 종에 기뻐할 것입니다. 동물 모험의 수준을 높이려면 야생 큰 돌고래와 함께 수영을 하는 체험도 가능합니다. 투어는 일 년 내내 진행되며 자연환경에서 장난기 많은 돌고래를 목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까이에서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한적한 해변에서 시작되는 투어는 운이 좋다면 야생에서 살아가고 있는 물개와 노랑가오리, 바다 독수리등 다양한 생물을 를 발견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먹거리 : 꿀, 굴, 무화과 나무 다이닝 

캥거루 섬의 요리 투어에 참여하면 섬의 미식 태피스트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각 음식마다 비옥한 농지, 깨끗한 해변, 현지 농산물에 대한 헌신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순수한 리구리아 산 꿀로 유명한 밀리 메이즈 팬트리 (Millie Mae's Pantry)에서 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황금 꿀을 시식하고 채터 플래터를 맛보거나 농장을 견학하는 투어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섬의 깨끗한 바다에서 생산된 굴을 맛볼 수 있는 디 오이스터 팜 숍(The Oyster Farm Shop)에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바다에서 갓 수확한 굴을 페어링이 좋은 와인과 함께 즐겨 볼 수 있습니다. 또, 해가 지면 동화 같은 목적지로 변신하는 100년 된 무화과나무 아래에서 마법 같은 식사 경험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12월부터 4월 사이에는 꼬마전구로 장식된 울퉁불퉁한 나뭇가지 사이에서 캥거루 섬에서 생산된 신선한 재료로 만든  매혹적인 맛의 요리를 마법과 같은 분위기 속에서 즐겨 볼 수 있습니다. 또 캥거루 아일랜드의 요리 투어는 단지 미각을 위한 향연이 아니라 모든 요리가 마음을 사로잡고 만족시키는 요리 이야기의 한 장인 이 땅의 관대함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감각적인 휴식을 원하시면 7,500그루 이상의 라벤더 식물이 자라고 있는 에뮤 베이 라벤더 팜 (Emu Bay Lavender Farm)을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합니다. 농장의 에센셜 오일은 수제 치료법을 만드는 데 사용되어 요리 여행에 향기로운 향을 더해줍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꽃이 만발한 들판의 마음을 달래주는 향기 속에서 라벤더 스콘을 맛보며 농장 카페에서 라벤더가 가미된 별미를 즐겨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즐길거리 : 샌드보딩, 비치하우스, 라벤더 팜

캥거루 섬은 스릴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좋습니다. 호주 곳곳에서 인기가 있는 샌드보딩을 이곳에서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섬에 위치한 사막인 리틀 사하라(Little Sahara)에서 깨끗한 경사면을 샌드보드를 타고 미끄러지듯 내려오는 경험은 무엇보다 짜릿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또 리틀 사하라에서 팻 바이크 투어(Fat Bike Tours)를 하거나 소형 사륜 구동차인 버기 투어(Buggy Tours)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가이드 워킹 투어에 참가해 야생 코알라를 만나 볼 수도 있습니다.  리틀 사하라(Little Sahara)는 다양한 방법으로 광활한 모래밭을 즐길 수 있어 모든 이에게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만약 조용한 휴식을 원한다면 원 KI (One KI) 비치 하우스에서 머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적한 해변에 위치한 이 고급 숙박 시설은 5개의 침실을 갖춘 친환경 숙소입니다. 바다 전망의 발코니에서 자쿠지를 즐기거나 프라이빗 해변에서 바다 수영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 셰프가 준비한 저녁 식사를 즐기고, 별빛 아래 전용 야외 욕조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자연과 고급스러움의 조화가 목가적인 환경을 조성하여 캥거루 아일랜드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초대합니다. 에뮤 베이 라벤더 팜 (Emu Bay Lavender Farm)을 방문하여 섬의 평온함에 더욱 푹 빠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보랏빛으로 물든 라벤더 들판을 거닐며 마음을 진정시키는 향기에 몸을 맡겨 본다면 여행에서 쌓인 피로가 싹 날아갈 것입니다. 농장에서 운영하는 카페에서 아침이나 점심을 즐기며 점보 크기의 라벤더 스콘과 같은 라벤더 향이 나는 간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캥거루 아일랜드는 야생 동물과의 만남, 맛있는 음식, 모험과 평온의 순간까지 다양한 즐거움으로 가득 찬여행지입니다. 자연에 대한 호기심과 신나는 모험에 대한 욕구, 그리고 특별한 휴식을 향한 열망을 모두 담아 캥거루 아일랜드로 떠나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