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의 동부 해안을 따라 60킬로미터 이상 뻗어있는 선샤인 코스트는 그 길이만큼이나 다양한 매력이 넘치는 곳입니다. 황금빛 모래, 푸른 바다, 무성한 내륙 지역으로 손짓하는 선샤인 코스트. 이곳은 활기 넘치는 시장부터 스릴 넘치는 야생동물과의 만남까지 호주를 여행하며 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오늘은 선샤인코스트에 가볼만한 곳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겠습니다.
호주 <선샤인 코스트> 가볼 만한 곳 : 바다 - 누사, 물룰라바
선샤인 코스트(Sunshine Coast)의 깨끗한 해변은 바다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해변에 누워 일광욕을 즐기거나 바다에서 수영을 하며 여유로운 호주 생활 방식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초대합니다. 가족 친화적인 분위기가 헤이스팅스 스트리트(Hastings Street)를 따라 늘어선 고급 부티크나 해변 카페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누사 메인 비치(Noosa Main Beach)에서 해안 여행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핑을 즐기는 서퍼라면 누사의 메인비치는 빠트릴 수 없는 장소라는 것을 한눈에 알아차릴 것입니다. 하지만 서핑을 배우고 싶은 초보여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린이 강습부터 고급 기술 강습까지 ‘Coolum Surf School’ 은 맞춤형 레슨을 제공하여 초보자도 태평양을 배경으로 서퍼로 만들어 줍니다. 하루가 시작되면 해안의 매력이 해안 너머로 확장되어 활기찬 식사 장면과 해변 엔터테인먼트를 포함하는 활기 넘치는 물룰라바(Mooloolaba)와 칼론드라(Caloundra)를 탐험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물룰라바(Mooloolaba)는 스킨 스쿠버 다이빙을 하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물룰라바 연안의 바닷속에는 ‘ex-HMAS 브리즈번’이라는 난파선이 잠들어 있습니다. 과거에 왕립 호주 해군의 군함이었던 이 배는 오랜 세월 바닷속에서 인공 산호초의 집이 되어 호주 최고의 다이빙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리프 물룰라바(Reef Mooloolaba)에서는 혹등고래와 함께 수영을 하거나 배를 타고 혹등고래를 관찰하는 체험도 가능합니다. 이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경험을 통해 자연 서식지에서 이 온순한 거인과 교감할 수 있으며 파도가 잔잔한 후에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산 - 글라스 하우스 산맥 탐험
선샤인 코스트의 매력은 바다에만 있지 않습니다. 호주의 대 자연과 만나고 싶다면 선샤인 코스트 내륙으로 모험을 떠나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퀸즈랜드 선샤인 코스트(Sunshine Coast) 내륙에 자리 잡은 글라스 하우스 산맥(Glass House Mountains)은 경이로운 자연과 문화적 중요성을 지닌 파수꾼입니다. 가족과 친구를 위한 이상적인 목적지인 이 지역은 도전적인 하이킹 코스부터 고요한 호수까지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글라스 하우스 산맥(Glass House Mountains)은 11개의 봉우리를 자랑하며 각 봉우리는 모험가와 자연 애호가들에게 독특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험준한 지형을 통과하는 산책로를 통해 방문객들은 이 지역의 전통적인 소유자인 Gubbi Gubbi 사람들에게 이 지역의 문화적 중요성을 탐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티브로가르 간 산(Mount Tibrogargan)과 영군군 산(Mount Ngungun)만이 트레킹을 위한 일반 입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두 개의 산 만으로도 숨 막히는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산책로를 제공합니다. 이 산들은 육체적인 도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역의 문화유산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더 높은 수준의 경험을 원하는 분들은 다수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글라스 온 글라스하우스(Glass on Glasshouse)에서 하룻밤 묵어 가는 것도 좋습니다. 숲 속에 자리 잡은 아름다운 코티지 3개로 구성된 이곳은 각 코티지에 독립형 욕조와 윤이 나는 경목 바닥이 있으며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져 있는 통유리 창을 갖추고 있어 탁 트인 산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고요한 주변 환경과 잘 손질된 정원, 아름다운 폭포, 연못이 모두 어우러져 자연 속에서의 완벽한 휴식을 만들어줍니다. 자연경관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고급 숙박 시설을 통해 글라스 하우스 산의 아름다움 속에서 머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마을 - 에문디 마켓, 야생 동물원, 작은 마을들
글라스 하우스 산에서 멋진 자연과의 시간을 보냈다면 이제 선샤인 코스트의 내륙지역에 있는 마을로 가볼 차례입니다. 말레니(Maleny)와 몬트빌(Montville)등의 마을은 미술관, 부티크 상점, 아늑한 카페로 가득합니다.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건물들로 이루어진 골목마다 새로운 즐거움이 드러나는 이 매력적인 산간 마을을 산책하는 것은 새로운 연감의 원천이 될 것입니다. 수요일과 토요일에 열리는 아문디 마켓(Eumundi Markets)은 현지 장인정신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물건들과 맛있는 길거리 음식과 다채로운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에문디 마켓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있는 비워와(Beerwah)에서는 야생동물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비워와(Beerwah)에 있는 오스트레일리아 동물원은 유명한 악어 사냥꾼 스티브 어윈(Steve Irwin)의 유산이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윈 가족의 환경보호에 대한 노력은 실로 대단한 것이어서 직접 체험하고 느껴 볼 수 있습니다. 귀여운 코알라부터 캥거루와 악어까지 수많은 동물을 만나고 야생 동물 보호에 대한 어윈의 헌신을 기념하는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글래스 하우스 지역 전체에 흩어져 있는 여러 마을인 케닐워스와 랜즈 버러, 말레니, 몬트빌과 남부르, 팜우드와 얀다니 까지 호주의 작은 마을들의 매력을 물씬 풍기는 곳을 여행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빈티지 상점과 미술관, 다양한 부티크, 골동품 상점, 예술 공간을 방문하며 새로운 영감의 원천이 될 것입니다. 각 공간은 선샤인 코스트 문화의 독특한 문화를 느낄 수 있으며 이 작은 도시들을 탐험하면서 지역 예술 현장에 푹 빠져 수공예품, 빈티지 보석, 지역의 창의적 정신을 보여주는 예술 작품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선샤인 코스트(Sunshine Coast)는 아름다운 바다의 매력과, 호주의 대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산맥의 탐험과 야생 동물과의 만남, 그리고 호주의 작은 마을을 탐험까지 다양한 여행의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현지 시장의 분위기를 맛을 맛보거나, 누사에서 파도를 타거나, 글래스 하우스 산맥(Glass House Mountains)에서 자연과 교감하거나, 선샤인 코스트는 모든 순간이 지역의 자연의 아름다움과 문화를 기념하는 여행으로 여러분을 초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