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주 골드 코스트 여행 즐기기 (해변, 테마파크, 숲)

by future self 2024. 2. 4.

골드 코스트 시내와 서퍼스 파라다이스 비치

 

 

많은 분들이 골드 코스트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은 끝없이 펼쳐진 황금빛 해변 일 것 입니다. 하지만 골드코스트는 이 멋진 해변 말고도 즐길 거리로 가득합니다. 햇살 가득한 해안, 스릴 넘치는 모험, 비교할 수 없는 해안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싶다면 호주의 골드 코스트가 바로 여러분의 마음이 속해 있는 곳입니다. 오늘은 골드 코스트를 여행자의 천국으로 만드는 숨겨진 보물, 지역의 비밀, 꼭 방문해야 할 명소를 찾아 떠나볼까 합니다. 


 

골드 코스트 여행의 시작은 해변

골드코스트의 여행은 금빛 모래밭이 태평양의 푸른 파도와 만나는 상징적인 서퍼스 파라다이스에서 시작됩니다. 3km가 넘는 길이의 서퍼스 파라다이스 비치(Surfers Paradise Beach)는 그저 단순한 해변이 아닙니다. 해변을 따라 모든 생활 편의 시설이 모여있고 곳곳에서 보이는 서퍼들과 여행객으로 붐비는 이곳은 해변의 라이프스타일 그 자체라 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닿는 태양의 따뜻함을 느끼며 해안선을 따라 한가로이 산책 하거나 상쾌한 파도 속으로 뛰어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해안을 따라 나있는 상점들 사이에는 서핑을 강습 해주거나 서핑보드를 대여 해주는 곳이 많으니 정식으로 서핑을 배워보거나 서핑을 할줄 안다면 서핑보드를 대여해 이름에 걸맞는 서퍼스 파라다이스를 직접 느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해가 지면 서퍼스 파라다이스는 활기 넘치는 중심가로 변신합니다. 신나는 음악이 흘러나오는 하드락 카페에서는 흥에 겨운 사람들이 춤을 추고,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나는 푸드 트럭에는 출출한 사람들이 줄을서서 기다립니다. 서퍼스 파라다이스 에스플러네이드에는 트렌디한 카페, 부티크 상점, 거리 공연으로 늦은 밤가지 활기가 넘칩니다. 넘실대는 파도소리를 들으며 바다 전망의 식당에서 식사를 즐기거나 길거리 음식과 특이한 소품들로 즐비한 야시장에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해변을 좋아하는 사람이든 도시를 즐기는 사람이든 서퍼스 파라다이스는 모두를 위해 완벽히 준비 되어 있어 누구에게나 즐거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테마 파크 백배 즐기기

골드 코스트는 세계 최고의 테마파크들이 모여 있습니다. 여러 테마파크 중 취향에 맞는 곳을 찾아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신나는 놀이기구와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무비 월드(Movie World)는 워너브러더스 무비월드로 영화 매니아와 스릴을 즐기는 사람들 모두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이 테마파크는 영화 산업의 마법과 아드레날린이 치솟는 다양한 놀이기구 와 어트랙션이 있습니다. 심장이 멎을 듯한 롤러코스터부터 아이들과 함께 즐길수 있는 놀이 기구까지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찔한 스릴과 태양으로부터의 휴식을 동신에 원한다면 웻앤 와일드(Wet'n'Wild)는 골드코스트 최고의 워터파크입니다. 수많은 워터 슬라이드, 파도 풀, 유수풀을 갖춘 이곳은 상쾌한 휴식을 제공하여 더위를 식히고 신나는 슬라이드를 즐길수 있는 최고의 장소 입니다. 뜨거운 태양이 이글거리는 골드 코스트 날씨에 지쳐있다면 원터파크로 가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만약 스릴보다는 호주의 동물들을 만나는 것을 더 좋아 한다면 전통적인 테마파크는 아니지만 커럼빈 야생동물 보호구역에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호주의 풍부한 야생동물에 초점을 맞춘 독특하고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호주에서만 볼 수 있는 캥거루, 웜벳, 에뮤 등 많은 동물과 교류하고, 매혹적인 야생 동물 쇼에 참석하고, 테마 전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교육과 엔터테인먼트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그러나 사실 골드 코스트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테마 파크는 드림월드입니다. 아찔하게 높은 곳에서 떨어져 내려 아드레날린을 솟구치게 할 놀이 기구부터 가족 친화적인 관광명소와 야생동물과의 만남까지, 드림월드는 다양한 관객을 만족시킵니다. 이 공원은 스릴과 교육적 요소를 완벽하게 혼합하여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에게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그리고 아쿠아리움과 놀이기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씨월드도 상당히 인기가 좋은 테마파크 중 하나입니다. 해양 생물의 매력과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 체험형 전시를 결합한 씨월드는 독특한 모험 및 워터 콤보 파크입니다. 방문객들은 심장이 뛰는 놀이기구를 즐기고 해양 동물이 등장하는 매혹적인 라이브 쇼를 감상하며 해양 보존 노력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숲에서 힐링 여행

골드 코스트의 복잡한 해안에서 차를 타고 1시간반 정도만 가면 조용하고 아름다운 숲이 나옵니다. 이 숲은 바다와는 또다른 매력으로 우리를 이끄는 골드 코스트 힌터랜드(Gold Coast Hinterland)로 모두에게 고요한 아름다움을 발견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우거진 녹음속에 조성된 해변에서 차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탬버린산(Tamborine Mountain)은 무성한 열대 우림, 부티크 와이너리, 매력적인 마을이 있는 고요한 휴양지입니다. 지역 예술품과 공예품을 전시하는 유명한 갤러리 워크(Gallery Walk)를 산책하거나 내륙의 숨막히는 전경을 감상하면서 와인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멋진 장소입니다.

 

자연을 더 깊이 탐구하고 싶다면 스프링브룩 국립공원(Springbrook National Park)을 꼭 방문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고대 열대우림과 아름다운 폭포가 있는 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보호지역은 등산객과 자연 애호가들의 천국입니다. 매혹적인 내츄럴 브리지(Natural Bridge)를 탐험하고 골드코스트 힌터랜드(Gold Coast Hinterland)를 자연의 경이로움 속에서 평온함을 찾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탈출구로 만들어주는 다양한 동식물의 매력에 빠지는 경험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황금빛 해변과 활기찬 분위기 햇살 가득한 서퍼스 파라다이스(Surfers Paradise) 해변부터 테마파크의 가슴 뛰는 모험과 내륙 지역의 고요한 아름다움까지, 골드 코스트는 모든 여행자의 환상을 만족시켜 것입니다. 여유로운 호주 라이프스타일에 빠지게 골드코스트로 여행을 추천 합니다.